-
피코토닝의 모든것 후기 및 효과기타 2023. 1. 3. 00:00반응형
피코토닝을 처음 하게 된 동기
20대 초반에 캐나다에 뜨거운 자외선에 무식하게 선크림을 안바르고 다녔을때 기미들이 순식간에 올라오는걸 두눈으로 보고 어린 마음에 너무 놀라서 바로 선크림을 발랐던 기억이 난다. 그 이후부터 양쪽 눈밑 광대에 늘 기미 잡티를 달고살았는데 이게 언제 어떻게 더 발전한건지 과정은 기억이 나질 않으나 왼쪽 잡티는 꽤 컸는데 파운데이션으로 가려지지 않을 정도여서 오빠 결혼식때 메이크업 해주시는 분이 레이저이야기를 해주셨다. 이게 완전 제거는안되도 흐려질순있다면서....컨실러로도 가리기 빡셌는지,,아무튼 나는 피부과 시술에 정말 '문외한'사람 그 자체였는데, 그때 들었던 조언을 잊지않고 마음에 담고있었나보다. 몇년이 지나고 여드름 흉터로 스트레스받아 피부과를 처음 접해봤고, 문제의 그 잡티를 지워 볼까 하고 해본게 나의 토닝의 첫 시작이었다.토닝 횟수와 주기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토닝은 1회성으로는 티가 전혀 나지 않는다고 한다. 최소5회에서 10회 이상 할것을 권장한다.간격은 보통 1-2주 간격을 추천한다. 나는 한번도 꾸준하게 10회까지는 해본적이 없어서 딱 드라마틱한 결과 비포 에프터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간간히 쭉 해본결과 '흑자'에 가까웠던 왼쪽 큰반점이 많이 옅어졌다. 얼마전 진료해주신 쌤은 이게 흑자정도의 상태가 아니라고 했다. 과거에 다른쌤한테는 그렇게들었는데...무튼 내가봐도 지금 많이 옅어졌다. 그리고 기미 잡티 외에도 전체적인 피부톤이 맑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들었는데 거울을 보니 정말 얼굴 톤이 많이 밝아진 느낌이다. 겨울이라 그런가....? 여름에는 태닝을 하는편이라 몸은 잘 태우고 얼굴에만 선크림을 바르는데 올여름은 많이 안태우기도 했지만 겨울되니 얼굴이 유독 하얘진 느낌이다. 반면에 나이가 들수록 몸은 한번 태워도 겨울이되어도 하얗게 돌아오는 속도가 더디거나 어릴때보다 덜 하얘지는 기분이 들었다. 이것도 늙어서 그런가 하고 느낄정도로,
피코토닝이란?
피코 토닝은 나노초보다 빠른 피코(pico, 1조분의 1)초 단위로 조사하는 피코 레이저를 이용한 토닝 시술로
빠른 속도로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손상을 덜 입히면서 선택적으로 좁은 부위까지 색소치료가 가능하다고 한다.
피코 토닝은 나노초보다 빠른 피코(pico, 1조분의 1)초 단위로 조사하는 피코 레이저를 이용한 토닝 시술입니다. 빠른 속도로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을 덜 입히면서 선택적으로 좁은 부위까지 색소치료가 가능합니다.특히 멜라닌 색소는 짧은 파장의 레이저에 반응이 좋기 때문에 피코 레이저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다른토닝이 효과가 현저하게 덜한가? 궁금해서 물어보니 꼭 그렇다는건 아니라고한다. 그래서 보통 피코토닝 광고시에 다른토닝 10회 효과가 피코토닝으로는 더 적은 시술횟수로도 효과를 볼수 있다.라고 한것을 보고 처음에 피코를 택했다.피코토닝 시술 방법은?
피코토닝 시술은 10분 정도로 빠르게 진행이 되어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 연고를 바를 필요가 없다. 처음엔 조금 자극적인 느낌이 들수있으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좀 세게하면 더 아픈데 견딜만하다.
피코토닝 효과는?
- 기미, 오타모반, 검버섯, 주근깨, 잡티, 색소치료
- 문신 제거
- 잔주름, 주름
- 모공
피코토닝 부작용은?
피코토닝은 이전 세대의 나노초 레이저보다 더 빠르게 조사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피부 손상이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피부에 반복적으로 자극을 주게 되면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트러블
- 피부 건조
피코 토닝을 한 후에는 그래서 팩같은 진정관리를 해주는게 좋다. 당일날은 속당김이 느껴질정도로 건조함이 느껴지고 종종 건조로인한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는데 그냥 방치하면 알아서 들어가서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피코토닝과 레이저 토닝의 차이점은?피코토닝은 나노초 단위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레이저 토닝보다 1000배 빠른 속도로 레이저를 조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 조직에 손상을 덜 주면서 선택적으로 병변 부위를 조사하여 더 정밀하게 색소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글쓴이는 내일도 이벤트로 저렴하게 진행하는 동네피부과에서 1000샷정도만 저렴하게 시술할예정이다. 보통 한번하면 3000샷정도가 들어간다고 하는데 타임이벤트행사라 저렴한 대신 샷수가 적게 진행한다고 한다. 저렴한 샷이라도 꾸준히 차라리 자주한다면 나쁘지 않을것같아서 몇번 더 받을 예정이다. 그렇게 생각하니 샷수가 적어지면 일반 레이저 토닝이랑 비슷한 효과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지금 들었다. 무튼 기미, 잡티가 고민이신 분들에게 피코토닝을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다.
반응형'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디다스 가젤85 발매 온라인 구매 법 (0) 2023.01.29 테니스 방한 용품 손 토시 추천 (0) 2023.01.12 자라 세일 팁 및 향수 추천 2 (0) 2023.01.02 연말 리추얼 나도 해보았다 (0) 2023.01.01 고양이 sdma 수치 추적 검사 (0) 2022.12.20